홈 > 제품소개 > 절삭유&세척유 살균장치 > 개요
 
 
절삭유는 금속제품 가공공정에서 발생하는 열의 냉각과 윤활작용의 증대를 목적으로 사용되고, 장기간 사용시 세균과 박테리아의 번식으로 부패가 진행되며, 부패로 인한 악취발생 및 절삭능력의 감소시 전량 폐기하게 됩니다.
 
1) 미생물에 의한 절삭유의 부패 (악취발생)
2) 미생물 성장에 의한 색상의 변화 (유백색→청회색 및 황적색)
3) 미생물 성장에 의한 유분분리 및 방청성분 감소 (방청성분을 영양분으로 미생물 성장)
4) 기타 (칩제거, 탱크청소, 열화에 의한 가공성 감소 등)
 
상기와 같이 절삭유 교체의 원인 중 대부분은 세균이나 박테리아와 같은 미생물이 절삭유 속의 유분을 영양분으로 하여 성장하면서, 절삭유 고유의 성분을 파괴하고 악취를 발생시키며 세균성 피부염, 두통등을 유발시켜, 작업환경의 악화와 작업능률의 저하를 가져오게 됩니다. 또한, 폐기처리시 막대한 폐기물 처리비용이 소요되어, 제품원가 상승을 초래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본사가 연구, 개발하여 특허 등록한 절삭유 살균장치는 낮은 고주파저전압에서 발생하는 저온플라즈마 방전을 이용한 중산소 발생장치로서, 중산소의 강력한 산화력과 탈취력으로 절삭유 속의 박테리아를 살균처리하고, 악취발생물질을 완전히 산화분해하여 탈취시킴으로써 절삭유의 수명을 연장시켜,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의 효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면서, 폐기물 발생량의 감소와 절삭유의 재활용 등으로 환경친화적인 기업경영을 이룩할 수 있습니다.
 
공기중에서 전기적 방전이 이루어질 때, 공기중의 산소분자(O2)는 산소원자(O)로 분해되고 다른 산소분자(O2)와 산소원자(O)가 반응하여 오존(O3)을 생성한다.
 
오존이 가지는 최대의 장점중의 하나는 물질에 대한 엄청난 산화력이다. 오존의 산화력은 염소의 산화력에 약 수천배 정도이고 살균력도 약 3~6배 정도 강하다. 과잉의 오존은 위험성이 있긴 하지만 지구상에서 가장 효과적인 물질임은 분명하다.
결합력이 약해 불안정한 원자인 오존의 세 번째 원자는 오존 분자에서 분리되려는 성질이 강해 다른 물질에 부착되고 그 물질을 분해하거나 산화시킨다. 동시에 원래의 오존 분자는 산소 분자로 전환된다. 화염이 유기물을 산화시켜 어떤 물질에서 다른 물질로 변화시키듯이, 오존은 산화과정을 통해 분자를 파괴한다. 오존의 유기물에 대한 산화력, 공기 정화능력, 박테리아, 조류, 균류, 악취에 대한 파괴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오존이 수용성 절삭유의 살균에 적절하게만 적용된다면 매우 유용할 것이다.
 
1) 절삭유 폐기시 발생하는 폐기물 처리비용의 감소
2) 교체에 따른 절삭유 구매비용 감소
3) 악취발생 방지로 작업능률 및 생산성 향상
4) 절삭유 교체에 따른 생산설비 가동중지시간 감소로 설비 가동률 향상
5) 세균 및 바이러스에 의한 직업병예방
6) 음이온 발생으로 작업환경 개선